티스토리 뷰


유튜브에 업로드할 동영상을 편집하는 툴로 많이 사용하는 뱁믹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.

뱁믹스는 동영상편집과 자막을 한번에 할수있는 자막에 특화된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.


뱁믹스 다운로드를 위해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.

개인은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나 방송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영리&단체 라이센스를 구입하면 모든 아이템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http://www.vapshion.com/vapshion/php/downloadpage.php


재미있는 동영상 제작을 위해 자막을 넣는 방법도 아주 쉬워요...

단, 무료로 제공하는 자막소스는 일부이며 유료로 자막소스를 구매하면 조금더 예쁜 폰튼의 자막을 내 동영상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.


장점은 툴을 쉽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것이고, 단점은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외부폰트 로드로 인해 다소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..


사용법은 아래 링크에서 pdf파일을 다운받아 참고하면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https://blog.naver.com/deeppurple3/220324391708


다운 받은 파일을 용도에 맞게 찾아보면서 하면 툴 사용은 늦어도 1시간안에 마스터할 수 있어요.



지금까지  초보자도 쉽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뱁믹스 소개였습니다.